-
1-1.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(GA) 의미 및 계정 구조Google Analytics 스터디 2020. 4. 7. 13:33
GA(Google Analytics)란 홈페이지 방문자, 방문자 국가/지역 분석, 연령대 비중, 성별 비중, 가장 오래 머문 페이지, 디바이스 분석, 가장 잘 팔리는 페이지, 광고 위치에 따른 클릭 차이 등 웹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생기는 다양한 분석 니즈를 해소할 수 있는 툴
* 물론 100%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나, 8할정도의 데이터를 무료로 ‘잘’ 분석해주는 편
GA for Beginner <구글 애널리틱스의 기본적 계정 구조>
- 조직(Organization): 계정들의 집합. 일반적으로 여러 개의 계정을 사용하는 대기업 혹은 대형 대행사의 경우, 조직 생성을 권장
- 계정(Account): 지메일 계정이 있다고 해서 바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, 따로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을 생성해야 함
- 속성(Property):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다면, 각각 웹사이트용 속성과 앱용 속성을 만들 수 있음
같은 계정이더라도 다른 셋팅으로 데이터를 구분하고 싶을 때 속성 및 앱에서 구별이 가능합니다. 일반적으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다면, 각각 웹사이트용 속성과 앱용 속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
- 보기(View): 지정된 속성의 설정에 맞게 데이터를 표시하는 보고서들이 위치한 단위
지정된 속성의 설정에 맞게 데이터를 표시하는 보고서 단위입니다 (속성 보기가 생성되면 과거 데이터를 모두 끌어오는 것이 아니라, 생성부터의 데이터를 수집합니다/삭제된 속성보기는 35일 내로 복구 가능합니다)
- 사용자 및 권한(Users and Permission):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에 사용자들을 추가할 수 있음
※ 공부차원에서 정리하고 있는 자료라 미흡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. 내용상 오류가 있는 부분은 코멘트로 알려주세요 :)
'Google Analytics 스터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-4.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(GA) 데이터 분석 방법 (행동 보고서) (0) 2020.04.08 2-3.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(GA) 데이터 분석 방법 (획득 보고서) (0) 2020.04.08 2-2.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(GA) 데이터 분석 방법 (잠재고객 보고서) (0) 2020.04.08 2-1.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(GA) 데이터 분석 방법 (보고서) (0) 2020.04.07 1-2.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(GA) 기본 보기 설정 (0) 2020.04.0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