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2-1.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(GA) 데이터 분석 방법 (보고서)Google Analytics 스터디 2020. 4. 7. 18:00
보고서 : 웹사이트 연동을 통해 얻어진 데이터를 아래와 같은 보고서 형태로 재구성
- 홈 (Home): 웹사이트의 주요 데이터를 요약적으로 시사
- 맞춤 설정 (Customization): 대시보드, 맞춤 보고서, 저장된 보고서, 맞춤 알림 등 맞춤 설정이 가능
- 실시간 보고서 (Real-Time): 현재 웹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의 활동에 대한 정보 제공
- 잠재고객 보고서 (Audience): 웹사이트에 접속한 모든 사람들의 특성에 대해서 보고 (Ex. 연령, 성별, 지역, 방문 빈도 등)
- 획득 보고서 (Acquisition): 웹사이트 사용자들이 어떤 채널 혹은 유입 경로를 통해서 웹사이트에 접속했는지 보고
- 행동 보고서 (Behavior): 웹사이트 사용자들이 웹사이트에 방문해서 어떤 행동을 하는지 보고 (Ex. 조회하는 페이지, 검색하는 키워드 등)
- 전환 보고서 (Conversions): 웹사이트 내에서 구매 혹은 특정 이벤트(회원 가입, 다운로드 등) 달성과 같이 목표로 한 행위에 대한 전환 행위 데이터 제공
GA가 제공하는 보고서는 모두 metrics(측정기준;지표)와 dimensions(측정단위;속성)의 조합으로 이뤄져 있습니다.
이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면 자유롭게 표를 구성하고 원하는 데이터를 보는 것에 용이합니다.
※ 공부차원에서 정리하고 있는 자료라 미흡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. 내용상 오류가 있는 부분은 코멘트로 알려주세요 :)
'Google Analytics 스터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-4.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(GA) 데이터 분석 방법 (행동 보고서) (0) 2020.04.08 2-3.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(GA) 데이터 분석 방법 (획득 보고서) (0) 2020.04.08 2-2.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(GA) 데이터 분석 방법 (잠재고객 보고서) (0) 2020.04.08 1-2.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(GA) 기본 보기 설정 (0) 2020.04.07 1-1.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(GA) 의미 및 계정 구조 (0) 2020.04.0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