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2-3.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(GA) 데이터 분석 방법 (획득 보고서)Google Analytics 스터디 2020. 4. 8. 11:00
획득 (acquisition) : 웹사이트에 접속하게 된 경로
- Organic Search는 가장 일반적인 상황. 구글이나 네이버등의 포털에 특정 키워드로 검색을 해서 사이트에 방문한 경우
- Direct는 방문자가 홈페이지 주소를 직접 입력해서 방문한 경우
- Referral은 다른 페이지에 걸려있는 링크를 타고 방문한 경우
- Social은 말그대로 인스타,페북 등 소셜을 통해 사이트에 방문한 경우
획득 보고서는 우리 웹사이트를 이용자가 어떤 경로를 통해 들어오는지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입니다.
이전에 설명한 것처럼 Direct는 직접 URL을 입력해, Referral은 타 사이트에서 추천으로,
Organic Search는 검색 엔진을 통해(organic), Social은 소셜 채널을 통해 들어왔음을 뜻합니다
※ 공부차원에서 정리하고 있는 자료라 미흡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. 내용상 오류가 있는 부분은 코멘트로 알려주세요 :)
'Google Analytics 스터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-5.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(GA) 데이터 분석 방법 (전환 보고서) (0) 2020.04.08 2-4.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(GA) 데이터 분석 방법 (행동 보고서) (0) 2020.04.08 2-2.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(GA) 데이터 분석 방법 (잠재고객 보고서) (0) 2020.04.08 2-1.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(GA) 데이터 분석 방법 (보고서) (0) 2020.04.07 1-2.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(GA) 기본 보기 설정 (0) 2020.04.07